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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점심시간에 도둑이 들어, 일부 학생이 체육복을 도난당했습니다. 다행히 여벌 체육복이 있는 학생이 이들에게 체육복을 빌려주려 합니다. 학생들의 번호는 체격 순으로 매겨져 있어, 바로 앞번호의 학생이나 바로 뒷번호의 학생에게만 체육복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4번 학생은 3번 학생이나 5번 학생에게만 체육복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. 체육복이 없으면 수업을 들을 수 없기 때문에 체육복을 적절히 빌려 최대한 많은 학생이 체육수업을 들어야 합니다.
전체 학생의 수 n, 체육복을 도난당한 학생들의 번호가 담긴 배열 lost, 여벌의 체육복을 가져온 학생들의 번호가 담긴 배열 reserve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체육수업을 들을 수 있는 학생의 최댓값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제한 조건
- 전체 학생의 수는 2명 이상 30명 이하입니다.
- 체육복을 도난당한 학생의 수는 1명 이상 n명 이하이고 중복되는 번호는 없습니다.
- 여벌의 체육복을 가져온 학생의 수는 1명 이상 n명 이하이고 중복되는 번호는 없습니다.
- 여벌 체육복이 있는 학생만 다른 학생에게 체육복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.
- 여벌 체육복을 가져온 학생이 체육복을 도난당했을 수 있습니다. 이때 이 학생은 체육복을 하나만 도난당했다고 가정하며, 남은 체육복이 하나이기에 다른 학생에게는 체육복을 빌려줄 수 없습니다.
입출력 예
n | lost | reserve | return |
5 | [2, 4] | [1, 3, 5] | 5 |
5 | [2, 4] | [3] | 4 |
3 | [3] | [1] | 2 |
코드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solution(int n, vector<int> lost, vector<int> reserve) {
int answer = n - lost.size();
vector<bool> available;
int i, num;
available.resize(n + 1, false);
// 여벌 체육복을 가진 학생을 확인
for (i = 0; i < reserve.size(); i++)
{
available[reserve[i]] = true;
}
// 여벌 체육복을 가진 학생이 체육복을 도난당한 경우 자신의 체육복을 사용
for (i = 0; i < lost.size(); i++)
{
num = lost[i];
if (available[num])
{
available[num] = false;
answer++;
lost.erase(lost.begin() + i);
i--;
}
}
// 체육복을 도난당한 학생이 앞/뒤 학생에게서 체육복을 빌릴 수 있는지 확인
for (i = 0; i < lost.size(); i++)
{
num = lost[i];
if (num > 1 && available[num - 1])
{
available[num - 1] = false;
answer++;
}
else if (num < n && available[num + 1])
{
available[num + 1] = false;
answer++;
}
}
return answer;
}
링크
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862#
코딩테스트 연습 - 체육복
점심시간에 도둑이 들어, 일부 학생이 체육복을 도난당했습니다. 다행히 여벌 체육복이 있는 학생이 이들에게 체육복을 빌려주려 합니다. 학생들의 번호는 체격 순으로 매겨져 있어, 바로 앞번
programmers.co.kr
github.com/inbdni/Programmers/blob/master/level01/%EC%B2%B4%EC%9C%A1%EB%B3%B5.cpp
inbdni/Programme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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